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뉴스 2023. 2. 25(토) [S&P500, 나스닥100 / 현실판 더글로리 / 이탈리아 최악의 가뭄 / 오스템임플란트 / 유튜브 유료화?]

카테고리 없음

by 괴물뉴스 2023. 2. 27. 16:4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얕학다식입니다.

 

오늘의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1. S&P500과 나스닥100

나스닥, S&P 모두 200일 이평선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을 활용하는 사람들은 200일 이평선을 장기 추세를 판단하는 지표로 사용한다네요. 참고하세요!

 

2. Column 인플레를 이긴호황

* 인플레가 높은데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것이냐가 핵심입니다. 1994년 미국 경제는 높은 물가와 금리를 견디고 호황을 구가했습니다.

 

- 1994년 이전의 전개

 

* 1994년을 이해하려면 그 이전의 전개를 봐야합니다. 미국의 일본 수입 비중은 1990년대 초반까지 20%를 유지하다 급격히 떨여졌습니다. 플라자 합의로 엔화가 절살됐고 일본의 IT 기술도 정체됐기 때문입니다.

 

* 일본의 IT산업이 전체된 이유는 1980년대 후반 자산버블이 꺼지면서 주식시장이 침체됐고, IPO가 어려워져 벤처 투자와 창업이 줄어서라는 분석이 설득력이 있습니다.

 

-1994년 미국-

* 그러자 미국에서 IT산업이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IT산업 출하는 1990년대 들어 2000년까지 쉬지 않고 늘었습니다.

 

* IT 덕분에 미국 Capex 붐이 일었습니다. 호황의 시작이 주식임을 간파한 그린스펀은 조작 수준으로 주식시장을 띄워줬습니다. 모든 게 긍정적이기만 했던 1994년 9월 시트콤 프렌즈 시즌1이 방송 됐습니다.

 

* 일본이 두들겨 맞으면서 한국은 반사 수혜를 누렸습니다. 1996년 미국의 수입에서 한국 미중은 4%로 2%p 올랐고 한국의 사회 분위기는 단군이래 최고였습니다.

 

-2022년의 전개-

* 30년 전 일본은 지금 중국이고, 30년 전 IT는 지금 재생입니다. 미국은 중국이 재생 산업의 패권을 쥐는 걸 좌시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 신장 위구르 인권을 건드려서 저렴한 노동을 공격하고 미국 주식시장에서 투자자금을 가져가는 걸 막기 위해 중국 기업들의 미국 상장을 금지했습니다.

 

* 중국이 막히면서 미국엔 Capex가 늘고 인플레를 이기는 호황이 올 수 있습니다. 한국은 잠깐의 반사수혜에 기뻐할 겁니다.

 

3. 미국 시장은 조정중?

미국 시장은 지난해 과하락에 대한 연초 반등이 시장 궈열권에 진입하면서 조정을 나타내고 있다. 시장 과열을 보는 50일 평균을 넘은 기업 비율이 50선 전후가 되어야 시장이 중립선이 될 듯하다.

반도체지수나 테슬라처럼 연초 빠르게 반등했던 업종은 연봉을 기준한 시가3선이 연중 고점에서 차익실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후 다시 상승할지는 업황을 좀더 점검해야 할 듯...

 

4. "현실판 더글로리?" 아들 학폭 사건 드러나 신임 국수본부장

-> 송혜교 등판해라.....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1085280?cds=news_edit 

 

"현실판 더글로리?" 아들 학폭 사건 드러난 신임 국수본부장

신임 국가수사본부장(이하 국수본부장)에 임명된 정순신(57) 변호사가 자녀의 학교폭력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 정 변호사는 25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자식의 일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n.news.naver.com

 

5. 이탈리아 최악의 가뭄

 

 

지난 2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해수면 수위가 마이너스 70cm까지 떨어졌따. 이상기후와 극심한 썰물로 인한 가뭄 탓이다.

 

사진 속 수로는 물이 말라 진흙 바닥이 드러난 상태다. 평소 수로를 통해 응급 환자를 이동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불가능한 상황이다.

 

또 영업이 중단된 곤돌라가 뒤집힌 채로 세워져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베네치아에서 해수면 수위가 낮아지는 현상은 매년 1~2월에 반복되는 문제였다.

 

그러나 운하 바닥이 드러날 정도로 수위가 낮아지는 건 드문 현상이다

 

 

이탈리아의 다른 강도 상황이 비슷하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긴 강인 포 강은 예년 이맘때보다 물이 61%나 줄었다.

 

이탈리아 정부는 지난해 여름에도 70년 만에 찾아온 심각한 가뭄으로 포 강 근처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6. 오스템 임플란트 곡개매수 일단 성공...상장폐지 추진여부 주목

과연.....

https://m.yna.co.kr/view/AKR20230224150000002

 

오스템임플란트 공개매수 일단 성공…상장폐지 추진 여부 주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홍유담 기자 = 오스템임플란트[048260]의 경영권 인수를 위해 사모펀드 컨소시엄이 최근 한 달간 진행해온 공개매수가...

www.yna.co.kr

 

 

7. 유튜브가 유료 이용자에만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방침을 시도 " 돈객 고객만 고화질제공?" 유튜브 유료화 시도 주목

유튜브가 프리미엄 구독자를 위한 고품질 1080p 옵션을 실험하고 있음을 확인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VZCTDRW

 

'돈낸 고객만 고화질 제공?'…유튜브 유료화 시도 주목

유튜브가 유료 이용자에만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방침을 시도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더 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

www.sedail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