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도 인터넷 쇼핑몰 동향

경제를 바라보는 시선(좋은글)

by 괴물뉴스 2024. 6. 17. 21:20

본문

반응형

 

온라인쇼핑 동향

 

 

2024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요약]

온라인 쇼핑몰 총 거래액은 19조로 전년동월대비 10%이상 증가
- 음/식료품 18%, 여행 및 교통서비스 14.7%, 농축수산물 26%등의 영향으로 증가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식료품 2조7천억, 음식서비스 2조 2천억, 여행 및 교통서비스 2조1천억 순으로 높음

- 종합몰의 거래액은 12조4천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7조 4천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1% 각각 증가

-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5조 2천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9% 증가하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5천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6.3% 증가

- 모바일 거래액은 14조 8천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 증가

 

 

 

 

 

개요
- 2024년 4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9조 8천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4조 8천억원으로 12%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3%,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2%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87%로 전년동월에 비해 1% 증

 

 

 

상품군별 거래액
- 상품군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방 등에서 감소했으나, 식,음료품 및 여행 및 교통서비스, 농축수산물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 등에서 증가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 컴퓨터 및 주변기기 등에서 감소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 음식서비스, 여행 및 교통서비스 순으로 높음

- 상품군별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방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료품, 여행 및 교통서비스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스포츠/레저용품 등에서 증가 했으나, 컴퓨터 및 주변기기, 음식서비스 등에서 감소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 음/식료품 의복 순으로 높음

 

상품군별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 애완용품, 아동,유아용품 순으로 높음

- 전년동월대비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 등에서 감소했으나, 화장품, 신발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통신기기 등에서 감소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 용품, 문화 및 레저서비스 등에서 증가
모바일 쇼핑 거래액

 

 

취급상품 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 온라인 쇼핑 취급상품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2% 증가한 12조 4천억원을, 전문몰은 8%증가한 7조 4천억원을 기록

- 온라인 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12%증가한 15조 2천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3% 증가한 4조 6천억원을 기록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